발전소 관리

발전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현실로 만듭니다

발전소는 20년의 긴 수명을 가진 평생 자산입니다. 잘 만드는 것만큼 잘 관리하고 운영하는
일이 중요하죠. 소울에너지는 발전소의 생애 주기에 필요한 리스크 관리와 에너지 효율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소 관리 운영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위험은 최소화, 수익은 최대화
발전소 통합 관리 서비스

  • 실시간 모니터링 &
    신속한 긴급 출동 서비스

    이슈 발생 시 실시간 원인 분석 및 리포트,
    신속한 현장 출동 A/S 제공

  • 국내 최다 데이터 기반의
    운영 시스템

    3,000건 이상의 구축 및 운영
    경험으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

  • 24시간
    3중 관제 시스템

    안전 관리 대행, SMS, 관제 센터의
    3중 관제 시스템 구축

  • 고객보다 먼저 움직이는
    스마트 유지 보수

    웹 솔루션과 모바일 앱으로
    이슈 발생과 동시에 실시간 대응

모든 행정 업무를 대행하는
전담 재무팀과 회계 법인

  • REC거래대행으로
    자동으로 쌓이는 수익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운영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 놓치기 쉬운 회계 &
    복잡한 세무 업무 대행

    수익금 정산 업무 지원, 대출 기관
    제출용 손익 보고서 작성 대행

  • 각종 경비들의
    체계적인 관리

    통신비, 안전 관리비 등 고정 비용과
    비정기 비용의 지급 및 일정 관리

  • 쉽고 편리한
    사업주 서비스 ‘OCTO’

    손쉽게 발전소 수익과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앱서비스 제공

소규모 발전 사업자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빅 데이터 기반의 예측 시스템

독보적인 발전소 관리 노하우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와
10년의 O&M 운영 경험을 통해
정확한 발전량 및 판매 가격 예측

IT 기반의 스마트한
발전 시설 관리

발전소 이상 현상에 즉각 대응하는
AI 이상 감지 알고리즘으로
안정적인 발전량과 수익 유지

주식회사 소울에너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00 파인애비뉴 B동 18층
Tel. +82-2-6251-8000
Fax. +82-2-6253-7777
Email. help@soulenergy.co.kr

· 소울에너지 뉴스레터 신청하기

btn_close

서비스 이용약관

제5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변경 등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 수집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1.회원 본인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공을 동의한 경우 2.관련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법원, 감독기관 및 수사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3.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 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6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해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 되었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게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피해 방지를 위해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내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공지사항, 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비스 내 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회원이 사전에 통지방법을 지정하여 약속한 경우에는 지정된 통지방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서비스 내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btn_close

개인정보 처리방침

소울에너지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및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OCTO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어플리케이션이나 서면양식,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을 통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발전소정보, 예금주명, 계좌은행, CMS 정보
[영수증 발생 시]
주민등록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또한, 서비스 간 제휴, 연계 등으로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업체명 제공받는 항목 제공받는 목적
㈜소울희성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발전소 정보 OCTO 플랫폼을 통해 모니터링, 안전관리대행 서비스를 제공 시 통합관리를 위함

제2조(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회원관리, 서비스제공 및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 회원식별/본인확인, 부정이용 방지
  • ■ 신규 서비스 개발,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공지사항 전달
  • ■ 유료서비스 이용 시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정보 전송이나 요금 정산, 채권추심 등
  • ■ 고객의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마케팅에 활용
  •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빈도 및 보안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서비스 개선에 활용
  • ■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확인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 ■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된 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

제5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회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
  •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고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제6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사항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 성명: 안지원(개인정보 보호책임자/사내이사)
  • ■ 담당부서: CS부서
  • ■ 문의: 02-6253-7000

제7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118 (국번없이)1301 (국번없이)182
https://privacy.kisa.or.kr cid@spo.go.kr https://cyberbureau.police.go.kr


제8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 공고일자: 2021년 07월 01일
  • ■ 시행일자: 2021년 07월 08일